모름

안녕하세요. VR 컨텐츠 제작시 필요한 VR 시야각을 시각화한 프리팹을 공유합니다.

 

VRPrototypingGuide.unitypackage
1.04MB

 

유니티 씬뷰에서 맵을 배치하거나 UI 를 배치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예시입니다.

 

3개의 구체가 각각 존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0~1미터는 노존, 1미터~10미터는 제일 강한 상호작용이 이루어지는 존(strong zone) 10미터~20미터는 그 외 덜 중요한 것들의 존(some zone)입니다. 보통 오큘러스 홈과 같은 UI이미지는 strong zone 내에 배치하면 됩니다.

 

 

 

 

다운받은 프리펩을 카메라 자식으로 두시면 됩니다.

 

 

 

 

vr에서 보기 편한한 앵글도 확인할수있습니다. 앵글의 구분은 아래 링크의 글을 더 읽어보시고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위 그림처럼 필요한 앵글만 active 하셔서 편하게 맵을 배치하시면 됩니다. (앵글은 comfortable, maximum, main content 세 가지만 만들어 두었습니다. 필요하시면 내용물 수정하셔서 더 만드시면 됩니다)

 

그리고 빌드하실때는 삭제하시면되구요. 복잡한 파일이 아니라고 생각되어 별도의 사용법은 필요없으실겁니다.

 

 

 

참고한 자료 및 링크입니다.

 

부채꼴 그리기 (CircularSector)

nanmo / unity3d_circular_sector_mesh_renderer / source / Assets / CircularS...bitbucket.org툴에서...

blog.naver.com

 

 

[UI] VR에서 인체 공학적 콘텐츠 배치에 관한 팁 및 자료

Simple Low-Fidelity VR Prototyping: Practical How-To Advice Solidify your VR design direction with this lo-fi prototyping process and template using Sketch and A-Frame blog.prototypr.io 이 게시물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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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 컨텐츠에서 시야각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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