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름

유니티에서 스크립트를 생성하면 스타트(), 업데이트() 함수가 포함된 템플릿이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이번 글에선 이 템플릿을 사용자에 맞게 수정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잡담: 가시성을 위해 접근한정자를 모두 적으려고했습니다. 하지만 스타트(), 업데이트() 함수에선 기본적으로 접근한정자가 생략된 상태로 나옵니다. 이것도 많이 거슬렸고 또한 주석도 많이 거슬렸습니다. 저와 같은 분이 많지 않을까싶어 이를 수정할 방법을 포스팅합니다.

 

 

 


 

 

 

[요약]

 

1. 아래 경로로 이동합니다.

C:\Program Files\Unity\Hub\Editor\[원하는 유니티 에디터 버젼]\Editor\Data\Resources\ScriptTemplates

 

2. 아래 파일을 수정합니다. (관리자 권한 필수) 

81-C# Script-NewBehaviourScript.cs.txt

 

 

 


 

 

 

[상세]

 

 

C:\Program Files\Unity\Hub\Editor 경로로 이동하시면 여러분이 사용하는 에디터 폴더가 나옵니다. 원하는 버젼의 폴더로 들어가서 각각 수정해야합니다.

 

[에디터버젼]\Editor\Data\Resources\ScriptTemplates\81-C# Script-NewBehaviourScript.cs.txt

이어서 위 경로로 이동해서 NewBehaviourScript.cs.txt 을 클릭합니다.

 

 

텍스트 내부의 템플릿 내용을 원하시는 내용으로 수정해주시면됩니다. 단, 관리자 권한으로 접속해야합니다.

 

 

텍스트 파일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기 위해선, 메모장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신 뒤 '열기'를 통해서 앞서 말씀드린 템플릿 텍스트를 불러와서 수정해야합니다.

 

 

유니티에서 스크립트를 생성하게 되면 위와같이 미리 지정한 템플릿으로 나오게 됩니다. 단 한글의 경우 깨지니까 모두 영어로 작성해야합니다.

 

[개인사용용 템플릿 저장]

0325 사용해보니 비어있는 상태가 좋다는걸 눈치채어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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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SCRIPTNAME# : MonoBehaviou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