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게시물과 내용이 이어집니다. 참고해주세요.
보고 따라한 영상링크 참고하세요.
이번엔 덧셈 기능을 구현해보겠습니다.
왼쪽 도구상자에서 TextBox를 드래그해오겠습니다.
이렇게 텍스트박스 총 3개를 드래그해주세요. 2개의 텍스트박스에는 덧셈할 수를 적을것이고, 3번째 텍스트박스에는 덧셈값이 출력될겁니다.
텍스트박스만 있어선 계산을 실행시킬수가 없으니, 버튼을 하나 추가하겠습니다.
자 버튼까지 추가시켜줬습니다. 중간에 덧셈 표시를 적어주기위해 Label도 하나 드래그해왔습니다.
그다음엔 텍스트박스의 변수명을 각각 수정해주겠습니다. 저는 차례대로 sum1, sum2, sumResult 라고 이름지었습니다.
버튼 내용도 = 로 바꿔주니 그럴듯한 덧셈연산이 가능해보입니다.
자 그러면 버튼에 클릭이벤트를 추가시켜줘야겠죠. 오른쪽 하단의 번개버튼을 눌러서 클릭이벤트를 생성합니다. Click오른쪽 빈 칸을 더블클릭하면 됩니다.
클릭 이벤트에 코드를 작성해줍니다. 넘버1, 넘버2에 각각 텍스트에 적힌 숫자를 대입합니다. 그리고 int sum에 덧셈값을 대입합니다. 근데 빨간줄 투성이네요.
오류를 살펴보니 데이터 타입이 맞지 않습니다. int형에 string타입의 데이터를 대입하려고 하니 오류가 납니다. 수정해줘야합니다.
짜잔 수정완료됐습니다. 문자열타입을 정수형(int)로 형변환 시켜주는 함수를 사용합니다. Convert.ToInt32()입니다. 인트형을 문자열(string)타입으로 변화시키는 것은 간단하게 ToString(); 만 적어줘도됩니다. 워낙에 문자열로 변환시키는 일이 잦다보니 모든 데이터 타입에 저러한 함수를 연결시켜 사용할수있습니다.
자 10+20을 계산해보겠습니다. = 버튼을 눌렀더니 30이 정상적으로 출력됩니다.
현재 저희는 계산기를 구현하고 있기 때문에 값을 입력받는 부분과 계산을 실행하는 부분을 분리해서 관리해주겠습니다. int Add(int n1, int n2)라는 펑션을 추가적으로 만들어줬습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