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름

서버 : 다른 프로그램들이 언제든 연결될수 있도록 상시 켜져있는 프로그램

 

 

서버를 크게 나누자면 : 웹 서버와 게임 서버로 나눌수있다. 웹서버는 다른 프로그램으로부터 요청을 받고 이에 대한 대답을 하고 끝나는 관계를 지니지만, 게임서버는 웹서버보다 더 잦은 요청대답관계를 지닌다(?) 즉 실시간으로 막 대화한다...

 

 

웹서버 : 웹서버는 실시간으로 서버와 연결될 필요가 없다. 그래서 요청과 응답이 드문편임... 웹서버도 마찬가지로 게임에서도 사용되지만 네이버, 다음 등과같은 웹서비스에서도 물론 사용함.. 웹서버는 C#은 ASP.NET, Java는 Spring,  JavaScript는 Node.JS, Python은 Django, PHP 등과 같은 프레임워크를 골라서 사용하게됨.

 

 

게임서버 : 웹서버와는 반대로 더 많은 요청과 갱신이 필요함. 거의 실시간으로 그 과정이 이루어지게되고, 서버가 사용자의 상태를 직접 접근하는 경우가 있다. (웹은 Stateless, 게임은 Stateful) 게임서버는 웹서버와 달리 최적화된 프레임워크가 따로 존재하는 것은 아님... 게임의 장르에 따라 여러가지를 고려해야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