믹스앤 잼 클론을 따라하는 중에 조금 이해가 더 필요한 부분이라는 생각에 베지에 곡선을 따로 찾아봤습니다.
위 링크를 통해 간단히 개념을 이해합니다. 어려운 개념이 아니고 위 링크의 제목처럼 중학생도 알 수 있는 개념이니 한 번 읽어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위 링크에서는 베지에 곡선을 표현하는 공식을 소개해주는데요. 공식을 그냥 복붙하셔서 유니티에서 그대로 값을 대입하시면 됩니다. 포지션은 벡터를, t는 float 같은 걸로...
이를 가지고 간단히 베지에 곡선을 유니티로 표현해봅니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라인 랜더러의 포지션을 세팅해주면서 선을 그어주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베지에 곡선 유튜브] 를 참고하시면 어렵지 않게 아래와 같은 곡선 구현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지구 표면 라이팅을 Shell 이라는 모델로 처리를 해줘야합니다만, 셰이더를 조정하는 부분이라 일단 생략하겠습니다. 아마 스페큘러를 조정한 투명한 구체를 지구에 중첩시켜서 지구에 그림자가 생기지 않게 하는듯해보이는데, 일단은 이렇게 느낌만 이해하고 지구본 선택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