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행한 내용
이번 에피소드에서 진행한 내용은 위와 같습니다. 타일 맵에서 빨간 깜빡임이 있은 후에 적이 태어납니다. 또한 플레이어가 한 자리에 머물러 있을경우, 이를 체크하여 플레이어 주변에 적을 스폰함으로서 플레이어의 움직임을 강제하게 해줬습니다.
구조
*매 에피소드마다 변수, 메소드, 클래스를 UML로 업데이트하는게 조금 고된 일이라, 튜토리얼이 완성될쯔음에 다시한번 정리해서 UML을 업데이트하기로했습니다. 그전에는 단지 클래스간의 관계에 초점을 맞춰 숙지하려고합니다.
바뀐 연결관계는 위와 같습니다. 적을 랜덤하게 생성하기 위해서 Spawner 클래스에서 MapGenerator 클래스를 가져다 씁니다. MapGnerator는 열려있는 타일 위치를 가지고 있는 리스트를 생성하고, 이를 스포너가 활용하여 적을 랜덤하게 열려있는 타일에 생성시킵니다.
추가적으로 적이 태어나기 전의 타일에 색상을 깜빡이게 해줍니다. 또한 플레이어가 일정시간내에 일정 거리를 움직이지 않으면 "제자리 플레이(camping)"를 막기 위해 플레이어 주변에 적을 생성시키도록 설정해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