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행내용
EP14,15,16에서 진행한 내용에 대해 설명합니다.
ContextMenu()의 활용
우선 처음 사용해본 함수입니다. ContextMenu("MethodName")를 통해 특정 함수를 인스펙터창의 마우스 우클릭 메뉴에 띄워서 사용합니다. 여기선, 플레이어의 죽음을 빠르게 테스트하기 위한 용도로 이 기능을 활용했습니다.
덕분에 빠르게 게임오버를 테스트해볼수있습니다. 이외에도 다른 방식으로도 많이 쓸수있는 기능입니다.
죽음 파티클과 탄피 생성
그리고 적이 죽을때 발생하는 파티클을 제작해보았고, 탄피가 생성되는 효과를 스크립팅 했습니다. 탄피에 Rigidbody를 입혀 AddForce와 AddTorque함수를 이용해 힘을 가했습니다.
발사 이펙트 제작
간단하게 포토샵을 이용해 발사 이펙트를 제작해봅니다. 그리고 실제 발사할때 이펙트가 구현되도록합니다.
구현화면
구현 화면입니다. 여러모로 도움이 많이 되고있는 튜토리얼입니다.
그리고 정확하진 않지만, 대강 GameUI(게임오버, 재시작처리) 클래스와, Shell(탄피처리), MuzzleFlash(발사이펙트처리)클래스를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