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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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브젝트간 거리 체크 / Vector3.Distance, magnitude, sqrMagnitude

유니티 버전 2017.2 오브젝트간의 transform position 거리를 체크하고 싶을 때, 세 가지 방법이 있다.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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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브젝트간 거리(transform.position)를 체크하고 싶을 때 방법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다.

 

3가지의 방법을 소개하고있다.

 

1) Vector3.Distance

2) Vector3.magnitude

3) Vector3.sqrMagnitude

 

이 세 가지 방법의 차이점을 분석한 글이다.

 

결론만 말하자면 1), 2)번 방식은 정확한 거리를 알고싶을때 취향껏 선택해서 사용하면 된다. (내부적으로 거의 동일한 계산 방식을 사용한다고 한다)

 

그리고 단순히 거리비교만 하고싶을때는 3)번 방식을 사용하면 된다. sqr(스퀘어, 제곱)Magnitude라는 이름답게 거리를 제곱한 값을 리턴한다. 내부적으로 루트 연산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연산속도가 더 빠르다.

 

때문에 단순 거리비교 용도로는 최적화를 위해서 3)번 방식이 더 현명하단 이야기다.

 

자세한건 링크를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