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름

이번엔 튜토리얼을 좀 더 잘 이해하기 위해서 UML 클래스 다이어그램을 적용시켜보겠습니다. 클래스 다이어 그램에 대해 이해가 필요하신 분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UML 클래스 다이어그램 이해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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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 사용해보는 UML 클래스 다이어그램이기 때문에 혹시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언제든 댓글 부탁드립니다.

1. Player

우선 제일 처음 작성했던 Player와 PlayerController코드입니다. Player는 PlayerController의 메서드를 호출하고 있기 때문에 의존관계로 보입니다. 즉, Player에서 나온 값을 PlayerController의 함수에 넘겨주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2. Gun

의존관계 연관관계인지 집합관계인지 헷갈렸는는데 의존 관계인듯합니다. GunController는 Gun을 메서드의 인자로 받고 있습니다. Gun은 Projectile의 SetSpeed함수를 호출해주고 있기에 의존관계입니다.

 

3.LivingEntity

마지막으로 인터페이스를 설정해주고 체력을 관리해주는 LivingEntity까지 모아봤습니다. 그럼 최종적으로 지금까지 나온 클래스를 모두 연결한 후 한 눈에 봐보도록 하겠습니다.

 

 

4. 정리

처음해봐서 그런지 어우... 생각보다 시간을 많이 잡아먹네요. 아직 의존, 연관, 집합관계가 살짝 헷갈리긴 하지만 이런 느낌으로 클래스가 짜여져 있습니다. 이어서 튜토리얼을 계속 진행해보겠습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