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름

정리된 알고리즘 목록

  1. FABRIK Algorithm (빠르고 저비용인 역운동학 알고리즘)
  2. Flocking Algorithm (군중 알고리즘)
  3. Fisher-Yates shuffle (셔플 랜덤 알고리즘)

 


 

1. FABRIK Algorithm

역운동학을 좀 더 빠른 계산과 저비용으로 이루어지게 해주는 알고리즘, 여기서 FABRIKForward And Backward Reaching Inverse Kinematics를 의미함. IK에 관련된 다른 알고리즘도 여러개 있음.

 

▼튜토리얼, 개념설명 등 관련 링크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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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념소개
: http://sean.cm/a/fabrik-algorithm-2d
2) FABRIK를 이용한 튜토리얼
:
https://youtu.be/qqOAzn05fvk
3) FABRIK과 다른 IK알고리즘들과 비교 및 소개(?)
https://youtu.be/tN6RQ4yrNPU

 

2. Flocking Algorithm (군중 알고리즘)

무리지어 다니는 물고리를 표현한다거나, 하늘을 무리지어 다니는 새를 표현한다거나 혹은 몬스터들이 우르르 몰려나올때 군중으로 때지어 이동하게 한다던가, 다양한 방식으로 이용가능한 군중 알고리즘

 

▼튜토리얼, 개념설명 등 관련 링크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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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유니티를 통해 배우는 Flocking Algorithm 튜토리얼
: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5KbKbJ6Gf99UlyIqzV1UpOzseyRn5H1d

 

3. Fisher–Yates shuffle (셔플 랜덤 알고리즘)

배열을 통해 랜덤값을 구하는 셔플 알고리즘 예를 들어 로또 번호를 구한다거나, 카드를 섞어서 랜덤하게 바꾼다거나 등 다양한 경우에 사용이 가능하다.

 

▼튜토리얼, 개념설명 등 관련 링크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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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Unity Create a Game Series (E09. obstacle placement) (타일 맵에 장애물을 랜덤하게 생성하는데 사용)
: https://www.youtube.com/watch?v=q7BL-lboRXo&list=PLFt_AvWsXl0ctd4dgE1F8g3uec4zKNRV0&index=10
2) Fisher–Yates shuffle 알고리즘
: https://giyatto.tistory.com/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