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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방법
1. 사용하고싶은 풀 enum 설정
제공된 오브젝트 풀 스크립트를 열고 상단의 enum 에 만들고 싶은 풀들의 이름을 지정해주세요.
2. 스크립트 할당
게임오브젝트를 생성하고 오브젝트 풀 스크립트를 할당해주세요.
3. 값 설정
값을 설정해주세요. 풀 배열의 사이즈를 정하고, PoolName을 지정해주세요. quantity에 값을 넣어서 풀에 얼마큼의 오브젝트를 만들지 설정하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풀로 만들어놓은 프리팹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실행하게되면, 풀에 설정한대로 오브젝트 풀 자식으로 풀들이 생성되게 됩니다.
4. 사용 메소드
GetObject(PoolName poolName)로 풀에서 게임오브젝트를 받아옵니다.
ReturnObject(PoolName poolName, GameObject obj)로 특정풀로 게임오브젝트를 리턴시킵니다.
예)
받아올때 : objectPool.GetObject(bulletPool);
반환할때 : objectPool.ReturnObject(bulletPool, this.gameobject); + 딜레이 리턴하고 싶으면 delay 인자 추가해서 오버라이딩된 메소드를 사용할것
5. 사용화면
간단하게 오브젝트 풀을 사용하는 클래스를 작성해보았습니다. getQuantity만큼 오브젝트를 가져온뒤 3초뒤에 반환하는 클래스입니다.
별거 아니지만 잘 사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