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름

 

예전에 진행했던 튜토리얼을 그만둔 상태가 찜찜하여 일주일간의 데드라인을 잡고 다시 튜토리얼을 진행합니다. 오늘 진행한 부분은 EP01, EP02 튜토리얼을 완료했습니다.

 

플레이어 컨트롤과 총 컨트롤을 구현합니다.

 

 

이번 튜토리얼에선 위와같이 UML을 만들어서 관리합니다. Player 스크립트에선 값을 입력하는 내용이 주로 들어가며, 컨트롤러 스크립트에선 기능을 구현하는 내용이 들어갑니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 이동은 PlayerController의 Move, LookAt 함수를 통해 작동하고, Player의 Update에서 PlayerController의 함수에 메세지를 보냅니다.

 

마찬가지로 Gun의 기능도 플레이어에서부터 입력이 들어옵니다. 여기서 좀 유의해야할 점은 PlayerController가 플레이어가 기능을 담당하듯이, GunController가 Gun의 기능을 담당할거라 생각할 수 있는데, GunController는 Player용이기 때문에 Gun의 실질적인 기능(Shoot)을 담당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