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름

Vertex Snapping

 

유니티에서 모델 오브젝트를 딱 맞붙힐때 쓰는 기능입니다. 저도 지금껏 모르고 있었고 안 쓰시는 분들 계실까봐 알려드립니다. 자세한건 https://docs.unity3d.com/kr/530/Manual/PositioningGameObjects.html 제일 아래 페이지에 가시면 설명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은 아래로.

 

 

 


 

 

 

사용법

 

 

유니티 씬뷰에서 키보드 'V' 키를 누릅니다. 그리고 마우스를 원하는 정점에 갖다 대면 위 움짤처럼 네모난 피봇이 생깁니다. 이를 끌고와서 다른 정점에 이동시키면 유니티가 알아서 딱 맞춰줍니다.

 

이상입니다.